본문 바로가기
  • 오쌤의 걷기 좋은 길
산행스토리/산행 (2015)

39-377. 설악산(북설악) -- 신선봉 (2015.10.3 -토)

by 로드트레이너 2015. 10. 5.

69-377. 설악산국립공원(북설악)

 -- 화암사~성인대~신선암

 

소   개 : 설악산국립공원은 외설악,내설악,남설악,북설악으로 나누어 진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외설악은 속초시에 속하며 공룡능선과화채봉 사이에 천불동계곡,권금성, 공룡능선, 울산바위, 금강굴 등의 비경을 자랑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내설악은 고성군에 속하며 서북능선과 용아능선,공룡능선 사이에 십이선녀탕, 봉정암,백담사, 백담사계곡 등 천혜의 심사유곡을 자랑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남설악은 양양과 고성사이에 화채봉능선과 서북능선에 점봉산, 가라산,주걱봉,대승폭포,오색약수,흘림골 등 수많은 청산유수를 자랑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북설악은 뒤늦게 설악산국립공원으로 지정 된 곳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설악산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백두대간코스인 미시령에서 신선봉까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예전에는 미시령을 기준으로 미시령 이남을 설악산, 이북을 금강산으로 구분하였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  신선봉은 금강산의 제1봉이며, 신선봉 아래에 있는 사찰도 "금강산 화암사"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화암사라 한 까닭은 이곳에서 "화엄경"이 강하여 많은 중생을 제도했기 때문이라 한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 사적기에 의하면 당시 금강산으로 들어 온 진표가 금강산의 동쪽에 발연사, 서쪽에 장안사, 남쪽에 화암사를 창건하였다.

산  행 : 북설악의 신선봉은 화암사를 들머리로 하며 수바위, 성인대, 신선암의 바위 능선이 비경이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 예로부터 금강산의 제1봉으로 불리 울 만큼 경치가 장관을 이룬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 가을 문턱에서 아직 설악산의 단풍은 내려오지 않았지만 맑은 하늘에 세차게 부는 바람이 새로운 경험을 맛보게 한다.

 

 코  스 : 화암사일주문 10:15~수바위~성인대(신선대)~신선암~상봉능선~안부삼거리~화암사~화암사 주차장 15:40 (5시간30분)